| 기획조정부 |
- 기본 운영계획의 수립, 조정 및 평가
- 위원회 장단기 발전계획의 수립
|
02-750-1063 |
| 전략기획부 |
- 신용회복지원제도 기획에 관한 사항
- 국내외 신용회복지원 및 서민금융제도 동향 분석
|
02-750-1071 |
| 조사연구실 |
- 채무조정 제도 및 서민금융 정책의 조사와 정책수립 지원
- 국내외 채무조정 제도 및 서민금융 환경과 동향 분석 및 이슈 발굴
|
02-750-1082 |
| 경영지원부 |
- 자산의 취득, 관리, 임대차 및 처분 등에 관한 사항
- 예산의 집행 및 회계 · 결산에 관한 사항
|
02-750-1116 |
| 디지털혁신부 |
- IT업무의 기획
- 업무시스템 개발, 운영 및 유지보수
|
02-750-1204 |
| 채무조정부 |
- 신용회복지원협약 체결에 관한 사항
- 채무조정 채권신고, 심의, 동의회신 절차 관리
|
02-750-1135 |
| 개인회생 · 파산지원부 |
- 개인회생 · 파산 신청지원에 관한 사항
- 법률의 해석 등 법률지원 업무와 관련된 사항
|
02-750-1173 |
| 이행지원부 |
- 채무조정, 소액금융 미납자 관리에 대한 사항
- 여신관리업무의 기획 및 추진에 관한 사항
|
02-750-1225, 1105 |
| 신용상담부 |
- 신용상담 서비스 업무의 기획 및 추진, 통계
- 신용상담플랫폼 제규정의 제정 및 개정
|
02-750-1170 |
| 신용교육원 |
- 신용교육의 기획 및 실시에 관한 사항
- 신용교육을 위한 각종 대외활동 및 외부기관 협조
|
02-750-1233 |
| 소액금융부 |
- 소액금융 업무의 기획 및 추진에 관한 사항
- 융자위원회 및 자문기구 운영에 관한 사항
|
02-750-1199, 1203 |
| 고객혁신부 |
- 지부의 성과관리 및 평가에 관한 사항
- 지부간 업무협조 및 지부지원에 관한 사항
- 민원의 처리에 관한 사항
|
02-750-1074 |
| 복합지원부 |
- 금융-고용-복지 등 복합지원 업무에 관한 사항
- 체납 건강보험료 지원사업에 관한 사항
|
02-750-1074 |
| 고객만족부 |
- 전화상담 업무의 개선 및 기획에 관한 사항
- 전화상담 업무 운영계획의 수립에 관한 사항
|
1600-5500 |
| 인재경영부 |
- 인사제도 수립, 정원관리 및 채용
- 연수에 관한 기획 및 총괄
- 보수 및 복리후생, 노사협의에 관한 업무
|
02-750-1092 |
| 홍보협력실 |
- 홍보계획 수립과 집행에 관한 사항
- 대외기관의 홍보업무 지원에 관한 사항
|
02-750-1123 |
| 감사실 |
- 회계 및 주요업무서류에 대한 일상감사, 업무점검
- 외부감사의 수검총괄 및 사후관리에 관한 사항
|
02-750-1053 |
| 지부 |
- 신용회복지원, 소액금융, 부채관리와 관련한 상담
|
1600-5500 |